안녕하세요, 장부로입니다.어제까지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속성보기까지 진행하였습니다.오늘부터는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먼저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유입 보고서는 가장 기본적이고 유용한 보고서입니다. 물론 기본적인 사고방식입니다.하지만 유용한 보고서라는 건 확실해요. 저는 언론에도 근무한 적이 있지만, 이 보고서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꼭 필요했어요.광고시장의 어느 포지션에나 필요한 것이 바로 이 유입보고서입니다. 또 다른 보고서를 찾아볼까요?
사이트를운영하시는분들은자주볼수있는리포트죠. 그로스 해킹을 하려면 사용자의 행동 흐름이 어디서 끊어지는지 반드시 파악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고 있는 일이지만 저기서 빨간색으로 칠해진 부분이 이탈하는 사람들로 사실상 돈이 새는 구멍입니다.반드시 막아야 하지만 시각화가 안 되면 아무것도 진행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문제가 있는지도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
이 보고서는 이벤트 보고서입니다. 주로 이벤트를 설정하고 값이 올바르게 들어오는지 확인할 때 사용되는데 정확한 이벤트 수와 보조 측정 기준과 세그먼트를 활용하여 자세히 데이터를 볼 때 사용합니다.그 밖에도 다양한 보고서를 보게 되었지만, 실제로 그ー글아나리티쯔크스 보고서를 잘 쓰려면 맛츄무 보고서가 왜냐하면 그 위에 있는 3개의 보고서 외에도 다양한 보고서에서 지표를 가지고 와서 자신에게 맞는 보고서를 작성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그 외, 구글 애널리틱스에 관한 문의나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의 명함으로 연락해 주십시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