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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의 참 목적은 고객을 발견하고 그것을 유지하는 것이다.”의 저자 시어도어 레빗.의 말입니다.당연하고 진리 같은 이야기죠.특히, B2B업종에서는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해 줄 고객을 끊임없이 발견해야 하고, 제대로 된 제안으로 계약을 만들어야 하고, 그 고객을 유지하는 것.. 기업 생존의 기본입니다.더 강조할 필요도 없이 기업생존의 최전선에 있는 것이 바로 ‘영업’인데, 머니맨에서 영업이 중요한 이유 4가지를 아주 간결하게 정리했더군요.
1. 팔아야 벌 수 있다.: 서비스든 물건이든 팔아야 돈이된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나 준비된 서비스도 팔지 못하면 의미가 없다.2. 모든 게 세일즈다.: 단순히 돈 되는 걸 파는 것만 의미하는 게 아니다. 취직, 노동력, 시간 투자에 대한 가치판단도 세일즈다. 3. 프로의 핵심이다.: 프로와 아마추어를 나누는 가장 큰 기준은 영업 능력이다. 팔 수 있느냐, 없느냐 !!4. 못하면 망한다.: 영업이 안 돼서 망한 곳은 너무 많다. 핵심은 커뮤니케이션이다. 기본 비즈니스 매너부터 확실히 배워라1번과 4번은 같은 이야기 같지만, 전하는 메시지는 달랐습니다. 1번은 팔아라. 4번은 기본을 배워라.(저는 그렇게 이해 했습니다.^^)서비스든 물건이든 팔아야 돈이 된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나 준비된 서비스도 팔지 못하면 아무 의미가 없다.동감입니다. 물론 잘 팔기 위해서는 제품이 좋아야 하고, 서비스가 든든해야 더불어 잘 팔리는 것이지만, 어찌 되었든 팔아야 일이 시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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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는 행위’는 영업부서에만 해당되는 것일까요?’파는 것은’ 단지 영업팀에만 해당되는 이야기일까요? 회사는 대부분의 업무가 끈끈하게 연결되어 있고, 혼자서는 제대로 돌아가지 않습니다.시장에서 회사의 평판과 가치를 높이고, 제품과 서비스를 파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내부에서 대표전화를 받는 사람도, 회사 입구에서 내방객을 맞이하는 사람도, 제품을 개발하는 사람도, 계약 이후 서비스와 납품을 담당하는 사람도 모두 “팔아야 벌 수 있다. 못 팔면 망한다”라는 생각으로 업무에 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그래야 기업이 영속할 수 있습니다.그럼, 우리 회사의 구성원들이 지금 어떤 마음으로 일하고 있는 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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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는 새로운 고객사를 자주 방문합니다. 방문하는 회사마다 내방객을 대하는 다양한 모습들을 보게 되는 데, 내방객 안내, 직원분들의 눈인사, 회의실 준비상태, 엘리베이터 앞 배웅하는 모습을 보면 그 분들이 어떤 마음자세로 일 하시는 지 대강은 짐작이 갑니다. 사실, 이런 모습 하나하나가 회사의 경쟁력이고 가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여러분 회사는 어떠신지요? ^^”팔아야 벌 수 있다.””못 팔면 망한다.”모든 기업의 모든 구성원들이 기억해야 할 말이 아닌가 싶습니다.그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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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접점에 있는 구성원들이 고객을 더 잘 유지하고, 응대할 수 있는 전문도구가 있어야 합니다. 업무를 제대로 할 수 있는 도구가 있어야 제대로 일 할 수 있으니까요.그 도구가 바로 고객관리와 영업관리를 위한 CRM입니다. B2B업종에서는 한 회사의 다양한 부서, 다양한 고객을 만나고 관리합니다. 한 고객사를 관리하는 영업담당이 여럿 일 수도 있고, 영업기회나 계약도 한 두 건이 아니죠. 그래서 고객정보, 영업정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전문도구가 있어야 합니다. B2B 업종을 위한 영업관리 CRM.저희 세일즈인사이트를 통해 타사의 도입사례, 17년 간 검증된 CRM 솔루션과 서비스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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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관리 영업관리 CRM 전문기업세일즈인사이트(주)전화 문의 : 02-540-5234이메일 문의 : sales@salesinsight.co.kr무료체험 신청 : www.salesinsight.co.kr(Free Demo 메뉴를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