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체형교정 몸케어센터] 중년 남성! 체형관리를 통한 뱃살 빼기!! 2탄!! 봐봐요

안녕하세요. 헬스케어센터입니다.중년 남자!체형으로 배꼽을 빼고 2편입니다.우리 신체 케어 센터는 피트니스 센터나 PT 숍이 주목적이다.다이어트, 근육량 증가, 예쁜 몸매를 만드는 곳이 아닙니다.우리는 바른 자세, 각종 근골격계 질환에 초기 관리운동, 실버운동 등을 목적으로 합니다.다이어트를 열심히 해도 복부지방이 잘 안 빠지는 분들은 아~ 이렇게 해도 뱃살이 빠질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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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회원은 10년경 전방 십대 지에곤슬을 했습니다. 운동을 하실 때 흔들흔들 무릎에 불안정함을 느끼고 계셨던 것 같습니다. 허벅지 근력 강화, 고유 수용 감각 능력을 높이기 위한 밸런스 트레이닝을 가장 많이 했고 코어 트레이닝을 시켜줬어요. 운동 강도는 최대 심박 수에 70~80%정도의 중간 정도로 강도인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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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회원님은 심하게 굽은 등과 허리 통증으로 운동을 하셨습니다.이 회원님은 복잡한 Medical History가 있었습니다.내분비계의 이상이 있고, 젊은 시절에는 심장 수술까지 받고 있었습니다.주로 척추를 세우는 근육 운동과 코어 트레이닝에 집중했습니다.운동 강도는 매우 낮은 강도로 진행되었습니다.위의 두 사람에게 운동 목적은 전혀 다릅니다.한쪽은 운동할 때 무릎의 휘청휘청한 곳을 해소하고 싶다, 다른 한쪽은 등이 펴졌으면 좋겠다, 운동으로 허리 통증이 줄어들었으면 좋겠다는 것이었습니다.두 회원에게 공통의 훈련은 코어 트레이닝입니다.우리가 잘 아는 코어 근육 중에서도 복횡근(Transverseabdominis)에 초점을 맞춰 운동을 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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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힌근’ 이라는 근육입니다. 우리 인체에서 허리 벨트 같은 역할을 하는 근육입니다.근섬유의 방향을 보면 안쪽으로 모이는 방향을 하고 있는데, 이 근육이 기능하면 “코르셋”과 같이 복부를 찔러줍니다. 따라서 복부 내의 압력을 높이고 허리를 바로잡는 역할을 합니다만, 복부 지방이 많은 분은 이 복횡근에 기능이 상당히 저하됩니다. 그래서 복부를 찌르는 능력이 떨어집니다.다시 말해 지방은 감소하고 있지만, 뭔가 배만 부풀어 오른 분은 이런 근육에 기능이 약해져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피트니스에서 하는 다이어트 프로그램과 함께 복부에 압력을 높이는 근육에 기능을 살리면 더 좋은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나지 않을까요.배만 나오신 분 다른 곳은 말랐는데 딱히 뱃살만 안 빠지신 분… 고민 한번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