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0대 슈퍼푸드 중성지방낮추는음식 카테킨 녹차 효능 오메가3지방산 연어 효능 ­

오늘은 건강의 적, 기름과의 전쟁췌장암 원인 중성지방?체지방의 90%를 이루는 중성지방은 대사증후군, 심혈관질환, 비만은 물론암까지 일으키는 원인입니다이때 혈관 안팎의 중성지방낮추는음식먹게되면 중성지방과 다이어트 체중 감소 효과까지 얻게 됩니다그 주인공 카테킨 녹차 효능, 오메가3 풍부한 연어 효능 공유합니다팩트는 혈관 안팎 우리 몸 어이든 쌓이는 중성지방을 해결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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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성지방이란 이상지질혈증이라고 불립니다쉽게 말해서 혈관 내에 찌꺼기가 많은 상태를 말합니다!

중성지방 정상수치 중성지방이 150mg /dl 미만을 정상으로 진단구체적으로는 중성지방 200mg /dl 이상 좋은 콜레스테롤 HDL 40mg /dl 미만나쁜 콜레스테롤 LDL 160mg /dl 이상총 콜레스테롤 240mg /dl 이상2회 이상의 검사에서 이중 하나라도 해당되면 이상지질혈증 진다진단 기준 출처 :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문제는, 많은 사람들에게 해당됩니다약 천맥만 명 중 40%는 본인 질환에 대한 인지 부족, 잘 모릅니다또한, 치료받는 환자의 70%는꾸준한 약물 치료를 하지 않는 상태라는 것이 큰 문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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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성지방이란, 우리 몸 구석구석 돌아다니면서 어디든 쌓이고혈관 속 혈전을 만들어 각종 혈관 질환을 유발하고특히 췌장의 기능을 망가뜨려서 췌장염, 나아가 췌장암까지!!더 큰 문제는 중성지방과 관련된 질환 환자 수가대한민국 천만 명이 넘어서 무려 1,0790,000여 명이라고 합니다그러니까 대한민국 인구의 약 1/5인구 중성지방 관련 질환 환자입니다특히 30대 이상 성인 2명 중 1명은 노출되어 있어요출처 :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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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로, 혈관 질환의 주범으로 콜레스테롤이문제를 일으킨다 알고 있었어요~그런데, 근래 의학계에서는 중성지방에더 주목하고 있다고 해요!

밖에는 내장지방 형태로 쌓인 중성지방이 있고혈관 안에는 혈액 속에 과도하게 녹아 있는 중성지방이 있다혈관 안에 있을 때는 혈전 유발과 LDL 나쁜 콜레스테롤 생성즉 이중으로 나쁜 짓을 합니다~이것이 혈관 밖으로 나오면 지방으로 쌓입니다!!우리가 늘 걱정하는 뱃살, 옆구리살 이런 곳에 차곡차곡쌓여있는 체지방의 90%를 구성,그래서, 비만을 이루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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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결코 가볍게 여기면 안 되는 중성지방입니다그런데, 치료를 제대로 받지 않고 있는 상황!!눈으로 보는 것이 가장 빠르죠~정상 혈액과 중성지방이 많은 혈액을 비교해 봅니다한눈에 봐도 확연한 차이가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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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 혈액은 글자가 투과되지만중성지방 많은 혈액은 혼탁해서 글씨가 완전 보이지 않습니다!이렇게 글자가 안 보일 정도로 혈액 속에 많은 기름중성지방이 들어 있다는 것입니다그냥 넘길 일이 아닙니다여러분의 혈액은 어떤 상태일까요? 잘 생각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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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이든, 원인 없는 결과는 없습니다 30세 이상 성인 2명 중 1명은 중성지방 주의보!중성지방 수치 높아지는 원인은 두 가지~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으로 인해 각종 장기, 근육에 쌓이거나또는, 음식물을 많이 먹거나 스트레스 또는 공복시간이 오래되면지방에 쌓여 간으로 이동하게 됩니다그런데~여기서 중요한 것은 잘못된 다이어트 몸을 망치게 되는먹지 않아도 중성지방을 높이는 습관입니다~!이로 인해 지방간, 췌장암, 또는 혈관이 딱딱해지는 동맥경화 등을불러올 수 있다는 것이것은 아래 설명해 놓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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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다이어트 차로 유명한 녹차는혈관 밖에 쌓인 중성지방 타파에 도움 됩니다​녹차 마실 때 약간 씁쓸한 떫은맛이 나죠, 이것이 바로녹차 속 주성분인 카테킨 때문입니다!!녹차의 핵심 성분 카테킨 성분은 탄닌 또는 폴리페놀이라고불리는 것의 구성 요소로중성지방 합성 억제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여기에, 녹차 속 카테킨 성분은 체지방 축적되는 것을 막아줘서체지방 줄이는 데도 효과적이랍니다~!그래도 건강한 피부미용과 녹차 다이어트로도 유명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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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녹차 속 쌉쌀한 카테킨 성분의 효능 더 깊게 봅니다녹차 속 핵심 성분 카테킨 성분은 우리 몸속 교감신경 수용체를 활성화시켜열 발생을 일으킵니다. 그래서, 에너지 소비를 유도하게 됩니다~​실제 카테킨 섭취했을 때체지방과 체중이 감소된다는 연구 결과도 아주 많습니다!​녹차 카테킨 음료 섭취와 운동을 병행했을 때중성지방, 체중, 총 콜레스테롤 감소한 것을 확인한 연구 논문도 있습니다출처 : 한국콘텐츠학회(2012)​결론! 이와 같은 연구도 있는 만큼 혈관 밖 중성지방은녹차와 같은 카테킨 성분을 활용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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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녹차란 어떤 차며, 성질과 효능 봅니다이로 알 수 있는 것은 중성지방과 다이어트로고민하는 분들에는 딱 맞는 식재료 임을 알 수 있습니다!​우리가 먹는 녹차는 차 나무의 잎을 덖어서말린 후 물에 우려먹는 것입니다동의보감에서는 녹차의 성질은 조금 차고 그 맛은 달고쓰면서 독이 없는 식물이다고 기록합니다여기서, 여기서 달다는 것은 맛이 달다기보다는무해, 무독하고, 해독하는 작용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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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차의 효능은 찬 기운이 소화가 안된 것을 아래로 내려줘서소화력을 돕기도 하고, 머리와 눈을 맑게 하며 이뇨 작용이 있어서소변을 통해 몸속의 독소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따라서, 녹차를 오래 먹으면 체내 지방이 분해되어사람을 마르게 한다는 말이 있으니까중성지방으로 고민하는 분들에게는 딱 맞는 식재료!!입니다~즉 다이어에도 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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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녹차를 티백으로 먹어도 효과를 볼 수 있는가?카테킨 성분의 경우에는 맛이 좀 떫다는 것이 특징입니다그렇기 때문에 씁쓸할수록 유효성분이 더 많이함유되어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그런데, 녹차 티백의 경우는 떫은맛을 줄이고좀 더 편하게 마실 수 있도록, 고소한 맛을 내기 위해대부분 볶은 현미와 메밀 등을 첨가하게 됩니다그러니까~ 녹차 속 카테킨 성분이 좀 희석이 된 것이죠!그래서 이 카테킨의 함유량만 보고 따져 보면 티백으로 드시는 것보다녹차 가루 녹차 혹은 잎차, 잎의 형태로 우려 드시는 것이팩트 성분 카테킨을 좀 더 많이 드실 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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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연어 속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은우리 몸에 필요할 필수지방산입니다그런데, 문제가 무어냐면?우리 몸에서 자체적으로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꼭 음식을 통한 섭취가 필요합니다!!오메가3 지방산 효능은 몸속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혈전이 생기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그래서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도록 도와주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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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오메가3도 지방산인에 기름이 중성지방을 낮춘다?자! 기름이라고 해서 다 똑같은 기름이 아닙니다~​보통 기름하면 중성지방을 높일 것 같지만실제 오메가3 지방산의 경우에는조금 체내에서 하는 대사가 다릅니다!!​특히, 오메가3 지방산 효능 부각, 밝혀진 것이 1970년대북극지방에 사는 에스키모를 연구하면서부터입니다에스키모인들은 주로 생선을 먹는데심장 질환이 다른 민족에 비해서 굉장히 낮은 수치였다고 해요그 원인을 살펴보니, 이 생선 속 풍부한 오메가3가 지방산이 다른 지방산에 비해서 혈액 속 중성지방을낮추는 데 효과적이라는 것을 확인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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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연어 속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은간에서 중성지방을 합성하는 수용체들의 발현도를 변화시켜중성지방의 합성을 억제합니다​실제로 높은 중성지방을 가진 환자 대상으로12주간 오메가3 지방산을 복용하게 한 결과 중성지방이약 31% 감소하였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출처 : 백인제 임상의학연구소 분자치료 실험실인제대학교, 메리놀 병원, 동아대학교 의료원, 내분비 대사내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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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혈관에 쌓인 중성지방낮추는음식카테킨 풍부한 녹차, 오메가3 풍부한 연어를 보았는데요실제, 이것이 중성지방 타파에 얼마나도움 되는지 들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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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 단계로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약을 먼저 사용하고그다음에 효과가 없을 경우음식물을 통해서만 섭취 가능EPA와 DHA가 들어 있는 오메가 3지방산을 약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하지만!! 지금까지 본 것은 다 좋은 작용이지만~혈압약을 복용하는 분들은 오메가3 지방산이 오히려 혈압을너무 낮출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주치의와 상의하여 드시는 것을 권장해 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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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성지방낮추는음식연어 오차즈케 재료밥 반 공기 100g. 연어구이 1조각 30g, 따뜻한 생수 한 컵 약 250ml녹차 가루 1티스푼, 간장 2티스푼, 설탕 1티스푼, 채 썬 양파 10g청양고추 다진 것 약간, 자른 김 약간​1. 물 250ml 정도에 녹차가루 1티스푼간장 2티스푼, 설탕 1티스푼 넣고 저어준다- 밥에 부어 줄 차는 간단하게 준비 완료2. 밥 반 공기(약 100g)에 연어구이 1조각(약 30g)과채 썬 양파(약 10g) 그리고 청양고추를 약간 올려준다3. 준비해 둔 차를 밥이 자박할 정도로 부어준다4. 자른 김을 본인 기호에 맞춰 적당히 올려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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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어 오차즈케 효능은카테킨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합성을 억제하는 데 도움​섭취 시 주의사항녹차 속에는 소량의 카페인이 들어 있어하루 3~4잔 이하로 섭취 권장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불면증, 심박수 증가 등의 증상 나타날 수 있음​

특히, 중성지방 수치 높이는 원인은 많습니다, 그 중 숨은 복병은굶거나 원푸드 등 잘못된 다이어트입니다..실제 한 사례자 분은 혈관 속 중성지방 정상수치가 150mg/dL 이상인데934mg/dL까지 나왔다고 했습니다그런데, 굶다가 전, 튀김 등 먹고 자면 900~ 1200까지도 올라간다고 해요!!또, 술은 내장으로 지방을 쌓이도록 합니다~굶는 다이어트는 공복 시간이 길어져 간에서중성지방이 많이 생겨 결국 중성지방 수치를 높입니다건강한 식이요법과 나에게 맞는 건강차, 건강식품운동으로 다이어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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