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설사 멈추는법 금식만이 살길인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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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온이 높아지는 요즘 여름철 주의 증상 중 하나인 설사! 설사는 특히 여름 음식을 조심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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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일 대변 회수가 4번을 생각할 때, 또는 묽은 변을 하루 250g이상 보고 이를 설사라고 합니다. 이러한 설사는 성인 기준으로 2-3주 정도 오랫동안 지속되는 경우 만성 설사 이보다 짧을 경우, 급성과 구분하게 됩니다. 또한 과민성대장증후군, 직장염과 같은 질환으로 인해 설사 증상이 나타나는데, 정상배변 범주에 속하는 가성설사와 항문직장, 골반 이상으로 요실금처럼 배변을 실금하는 증상인 배변실금으로 나。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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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사의 원인 – 세균, 바이러스, 항생제, 알코올, 장질환 등의 설사는 장내 흡수가 불가능한 물질에 의해 세균침투, 독소생성, 분비촉진에 의해 염증성 허혈성 장질환에 의해 발생합니다. 세균, 바이러스, 항생제, 알코올, 장 질환으로 설사의 원인으로 정리할 수 있으며 특히 여름철의 경우 음식물의 부패, 균이 생성되기 쉬운 계절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설사가 시작되면 물 설사를 멈추는 방법을 알아 두면 좋을 것입니다. 급성 설사의 경우 며칠 지나면 좋아지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설사 증상이 심하면 바로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설사가 심할 경우 탈수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이온음료, 생수로 수분과 전해질을 공급하고 지사제로 증상을 완화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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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지사제의 경우 오용이 우려되므로 병원처방을 통해 의사의 권고로 복용하는 것이 옳으며, 지나치게 장기간 복용하는 것은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우선적인 설사의 진단, 증상의 회복을 위한 처방 치료로 이어지는 3단계 설사 멈추는 방법의 공식을 지키는 것이 제일입니다.만약 병원에는 바로 갈 수 없는 상황이라면, 음식, 근육통, 복통, 열이 나거나 화장실에 가거나 해서 피곤해져 버립니다. 이럴 때는 자극적인 음식을 바로 중단하고 이온음료, 물로 수분을 보충하면서 소량의 죽이나 부드러운 식사를 하는 것이 필요하며 증상이 심할 때는 배를 따뜻하게 해서 단식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 설사약을 생각할 때는 예방적인 부분도 반드시 지침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사는 언제 어디서나 일어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며, 특히 여름 동안뿐만 아니라 여행 중에 자주 걸리기 쉬운 증상이기도 합니다. 물과 음식이 깨끗하지 않은 경우, 물을 갈아주는 경우, 오염된 하수도나 균에 노출되는 환경이 가장 많은 경우가 여행 시 신경 써야 할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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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 설사를 멈추는 방법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물을 끓여 마시고, 수돗물을 바로 마시지 않고, 얼음음료보다 차가운 제품음료, 길거리 음식주의, 해산물 육류를 섭취할 때 덜 익은지 확인하는 등 조금이라도 이상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섭취하지 않는 편이 설사를 피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대응은 지사제의 가장 중요한 축을 담당하는 예방법에 해당합니다. 건강한 여름, 건강한 여행을 위해 꼭 지켜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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