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피로 탈출하기 – 간 해독에 좋은 음식 ❓

만성피로 탈출하기-간해독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흑석의 굿바디 필라테스입니다

요즘 제가 너무 피곤해서 만성 피로에 대해 찾아봤어요​ 피로가 6개월 이상 장기간 지속되기를 “만성 피로”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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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이 변화됨에 따라 건강이 아주 중요한 키워드로 자리잡아가고 있는데 잘 먹고, 잘 자고, 규칙적인 생활습관이 가장 중요한데 가장 중요한 만큼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매일 아침 일어나는 것이 힘들고 개운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분! 거의 현대인은 개운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만성피로는 간 탓이래요.노래라도 있나요? 갔으니까~~~www많은 원인중에서도 지방간이 문제가 됩니다.지방간은 알코올성과 비알코올성으로 나뉘는데, 말 그대로 알코올성은 음주가 원인인 비알코올성은 좋지 않은 식습관과 운동부족이 원인입니다.이런 원인 때문에 간 기능이 안 좋아지고 독소가 쌓이면 쉽게 피로를 느끼게 됩니다.담간은 체내에서 해독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간의 해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장기간 지속되면 만성 피로로 발전합니다.그래서 오늘은 간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간을 해독하는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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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는 토마토입니다. 조식 대용으로 주스로도 많이 드시고, 다양한 음식의 활용도가 높습니다.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독소 등을 몸 밖으로 배출하여 몸 속은 물론 혈관까지 많이 해줍니다.저도 요즘 아침 대신 토마토 주스를 마시기 시작했는데, 간 해독에 좋은 음식이라 꾸준히 먹어야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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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 해독에 좋은 두 번째 음식은 마늘입니다.세계 10대 슈퍼 푸드 마늘!면역력은 물론, 피로 회복, 고혈압 증상에 효과가 있는데 그 이유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피로 회복은 물론, 살균 항균 작용을 하고 몸에 좋지 않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기능을 하기 때문이죠 노화 방지뿐만 아니라 만성 피로에도 좋은 음식이면서 나쁜 병에서 우리의 몸을 지킬 거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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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번째 음식은 아몬드입니다.다이어트에서도 견과류를 많이 먹지만 비타민 e가 풍부하고 지방간 분해 등 간 효소 활성화가 되기 때문입니다.그러나 견과류는 많이 먹으면 비만 등 좋지 않을 수 있으니 하루 섭취 권고량을 꼭 지키세요. ​ 5-10알 정도이면 충분하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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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은 내가 좋아하는 오미자!!단맛, 신맛, 짠맛, 매운맛, 다섯가지 맛이 있다고 해서 오미자입니다.각종 비타민과 항산화물질이 매우 풍부해 피로 회복뿐 아니라 간 보호 간 기능 강화까지! 대단하죠? 저도 가끔 오미자 엑기스를 넣어서 먹어요.제주도에서 구입해서 다시 사고 싶어도 어디서 샀는지 못찾겠어요.조만간 저도 다시 구입해야 합니다! 이렇게 만성피로에 좋은 간 해독식을 알아봤는데요, 회원 여러분!! 실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방치하지 않고 만성피로에서 탈출하기 위해 직접 찾아보세요.제일 어렵지만 끊임없이 간 해독에 좋은 음식을 먹고 만성피로에서 탈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