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지에 좋은 음식 8가지 알아보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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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셀클린입니다.기관지가 약한 사람은 PM2.5나 황사로 공기가 안 좋을 때, 환절기 등에 그칠지도 모른다 기침과 동시에 따른 가슴의 통증으로 심한 고통을 맛 봅니다.이러한 환경은 #기관지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평소보다 기침과 가래가 많아지는데! 이러한 현상을 그대로 둘 경우 목감기나 기관지염, 폐렴, 만성기관지염 등으로 악화되므로 예방과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기관지가 약해질수록 체내의 면역력도 저하되므로 각종 질병에 노출될 확률도 높고 평소 기관지를 튼튼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거기에 맞춰 준비한 오늘의 정보! 기관지에 좋은 음식 8가지를 준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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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레몬 100g에는 비타민 C가 70mg정도로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특히 항산화 효과적입니다.기관지 염증이 악화되는 것을 방지하고 기침을 억제하는데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레몬은 천식환자에게도 자주 권장되는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생으로 먹기엔 다소 힘들기 때문에 차로 마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톡 쏘는 신맛이 갈증을 해소해 주고 호흡기 계통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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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유질 뿐만 아니라 #비타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브로콜리! 브로콜리 항산화 성분은 폐세포를 건강하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술포라페인이라는 #유황화합물이 폐에 달라붙은 미세먼지와 세균과 같은 유해물질을 제거하기 때문입니다.또 정상적인 폐라면 백혈구가 이 역할을 대신하지만 폐가 약해지면 이런 기능을 하기에는 다소 부족하기 때문에 브로콜리 살포라페인이 대신합니다.또 비타민C나 베타카로틴 같은 항산화물질 역시 #세포 #면역력을 높여 기관지염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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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침하면 떠오르는 것 중에 옛날부터 도라지가 유명합니다.그리고 대표적인 기관지에 좋은 식재료 중 하나가 도라지입니다.인삼과 산삼에 비할 정도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지금도 국으로 만들어 먹거나 다양한 보양요리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도라지에는 프라티코진이라는 성분은 사포닌의 일종으로 기침과 가래를 가라앉히는 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감기 예방과 치유에도 도움을 줍니다! 폐의 열을 낮추고 부은 목과 통증도 다스리는데 효과적입니다! 가래와 염증을 완화시켜 면역체계를 강화하여 인후염, 편도선염 등 #호흡기 질환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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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라지와 함께 기관지에도 좋은 대표식품으로 알려져 있지요. 그리고 수분도 함유하고 있어 단맛으로 좋아하는 사람도 많습니다.동의보감에서도 기관지 질환 완화에 좋은 음식으로 소개될 만큼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뱃속에는 루티올린 사운이 기관지 염증을 완화하고 점막을 보호하고 수축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가래나 기침을 멈추는 데에도 아주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루테오린 성분은 배 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가래가 관련된 감기에는 배를 통째로 꿀, 생강과 함께 끓여 먹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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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콤한 맛 덕분에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고 폐 기능이 원활하게 돌아가도록 도와줍니다.그래서 기침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다양한 꿀 속에서 쌉쌀한 맛이 나며, 향이 짙은 밤꿀이 기침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을 줍니다.관지와 관련된 감기에 걸렸을 때 도라지와 함께 먹으면 인후염이나 편도선염이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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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고 상쾌한 맛이 감도는 유자는 리모넨 성분이 풍부해 염증을 가라앉히는 데 효과가 높습니다.또 감귤류인 만큼#비타민 C와 구연산이 풍부하고 염증 반응을 억제하고 PM2.5에 따른 기관지의 건강이나 감기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천식 같은 기관지 질환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기관지 질환의 징후가 있을 때 마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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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을 맡는 것만으로 기분이 좋아지는 상쾌한 매력의 가리는 옛날부터 본초 강목에서 가래를 제거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목 관련 질환이나 감기, 기관지. 폐렴 등에 뛰어난 효과를 가진 시연에는 칼륨과 칼슘, 철분, 비타민 등 각종 유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그래서 사실 한방에서는 기침이 심하면 모과금을 약으로 처방하기도 한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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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무 껍질에는 속보다 2배 가량 많은 비타민 C가 있습니다.이 비타민C는 면역력을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무는 소화질환에도 좋지만 한방에서는 폐와 인후를 건강하게 하는 식품이라고 해서 목의 통증과 가래, 기침을 억제하는 약으로도 사용합니다.생무 한 입 먹을 때 특유의 매운맛과 향이 느껴지죠?유황 화합물의 일종인 페닐에틸이소티오시아네트라는 성분 때문입니다.이 성분은 진해작용을 통해 기관지 건강에 좋으며 폐암의 진행을 억제하는 천연 항암제라고도 합니다.다양한 식품을 통해 건강에 대한 지식을 얻고 싶다면 톡톡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