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철산 필라테스) 에스바디워크필라테스 1:6 그룹필라테스 후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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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바디워크 필라테스 철산점에서 체형 분석을 받고 그룹 필라테스를 시작한다는 포스팅으로 남은 게 벌써 한 달 전입니다. 개인사정과 코로나19 때문에 잠시 휴관하기도 하고 한달간 6번의 그룹필라테스를 했습니다. 다양한 기구를 사용하여 2급, 3급으로 내가 원하는 강도로 원하는 기구 필라테스를 들을 수 있었던 에스바디워 필라테스 철산점. 그 후기 지금부터 남겨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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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생처음 진행한 그룹 필라테스입니다. 최대 6명이 들을 수 있는 수업으로 평일 오전인데도 6명이 모두 참석했습니다. 기구 필라테스를 많이 경험하지 못해서 우선 3급 수업을 예약했어요. 듣고 보니 강도가 별로 세지 않아요. (개인적으로 다음날 근육통이 오는 운동강도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기구를 한번씩 경험해보고 바로 2급 수업을 들어도 되는 줄 알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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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보디워크 필라테스는 매주 월요일 그 다음 주 수업을 예약할 수 있기 때문에 등록 후 약 1주일 동안은 시간이 맞아야 바로 운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저는 빨리 시작하고 싶기 때문에 빈 시간이 있으면 바로 카카오톡으로 예약을 걸었습니다. 그래서 예약한 것이 체어 3급 수업입니다.지난 번에 체어 3급을 받았는데 리포머를 받아서 수업의 절반만 체어를 썼거든요. 이번에는 1시간 내내 의자 기구를 사용하여 운동했지만, 같은 기구를 사용해도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거든요. 한 기구의 활용도가 높습니다.오늘도 시작은 스트레칭부터. 항상 골반은 정면인데 하다보면 굽네요. 1:6 그룹 필라테스에서 진행되니 선생님이 돌아가면서 한명씩 자세를 고쳐주세요. 에스바디워크필라테스철산점은최대6명의회원이함께수업을듣는데,이보다이상진행되는수업을들으면자세교정받는시간이더짧아져효율이떨어질것같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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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끝나고 나서 스스로 사용한 기구는 각자 물티슈로 닦습니다. 원래 그런건지 이번 코로나19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제 손발이 닿은 부분을 깨끗이 닦아주고 수업을 마무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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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보디워크필라테스철산점은수업인원이2명이하일경우동시간대다른수업으로통합될수있습니다. 그래서 세 번째 시간에 저는 2급 수업을 신청했는데, 3급 수업에 통합되었어요.스프링보드는 처음 해 본 필라테스 기구였어요. 스프링을 직접 느끼면서 근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구 필라테스였는데요. 처음 사용하는 기구이기 때문에 익숙하지 않은 것이었지만, 선생님이 도와 주셨습니다. 자세를 바로 잡는 것도 사람들 사이에서 같이 잡아주기 때문에 1:6이라도 자세를 바로 잡는 데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난이도는 2급을 받으려던 제겐 강도가 약해 보였지만 함께 들은 바로 옆 분은 너무 힘들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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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번째 때는 바렐과 리포머 수업을 들었습니다.먼저 바렐로 스트레칭을 하고 심박수를 높이기 위해 유산소를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중둔근과 대둔근을 자극하는 힙운동을 해주었습니다. 바렐 위에서 다른 쪽 다리는 아래로 받치고, 다른 쪽 발받침을 잡고 버렐에 기대는 중둔근 운동, 그리고 바렐 위에 무릎을 꿇고 고양이 자세로 다리를 뒤로 뻗었다가 하강하면서 대둔근 운동을 해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힙 교정을 바라며 되게 열심히 했어요.그리고 리포머가 되어 복근운동과 팔운동을 했습니다. 복근 운동은 최대한 캐리어가 움직이지 않도록 복근에 힘을 주어 롤업하는 자세, 그 후 롤다운 자세로 복근 운동을 진행했습니다. 다음의 팔의 운동으로는, 밴드를 손에 끼워 테이블 탑 다리를 만들어, 복근으로 중심을 잡으면서 팔을 상하 옆을 향하게 돌리는 등 했습니다. 겨드랑이까지 쑤시는 팔 안쪽을 집중적으로 자극해 주었어요. 2급이 강도가 좋아서 자극이 훨씬 잘 왔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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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번째는 역시 스트레칭부터 시작해서 유산소 진행을 했습니다. 수업 1타임은 50분이지만 스트레칭, 유산소, 기구 필라테스, 스트레칭 등 진행하기에는 확실히 촉박하기 때문에 열심히 따라가겠습니다.먼저 의자에서 하반신 운동을 했습니다. 앞 허벅지의 옆 허벅지, 그리고 중둔근까지 이어지는 운동을 했습니다. 옆 허벅지 운동 때는 너무 힘들어서 선생님의 도움을 받지 않았다면 그대로 주저앉아 버렸을 것입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상체를 운동하러 스프링 보드로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복근운동을 진행했는데 승모에게 힘이 들어간다고 했더니 가슴을 끌어올리는 느낌으로 하라고 해서 승모에게 무리가 가지 않았어요. 선생님이 항상 근육에 자극이 있는지 물어보셨어요. 덕분에 윗배를 더 자극할 수 있었어요. 스프링 보드는 스프링의 강도를 높여 주기 때문에 아주 좋네요. 기구 필라테스를 하는 이유는 이렇게 기구의 도움을 받아 집중적으로 근육을 자극할 수 있고 강도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팔 운동 세 마리를 키워주셨어요. 팔라인이 나오는 듯한 느낌을 받을 때까지 박신돈이랑 진행했어요 2급 수업은 확실히 3급보다 강도가 더 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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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말 오전에 했던 체어 2급 수업이에요.마스크를 쓰고 있으면 선생님이 저를 알아보셨어요. 평일 오전 2급 수업을 하시는 선생님께서 제가 갔던 주말(토요일)에도 수업을 하셨습니다. 제가 수업을 들을 당시에는 평일 오전 2급 수업은 한 선생님이 들었습니다. 선생님이 많이 변하시는건 저 같은 초보자는 수업에 적응하기가 힘들고 고정적인게 내심 좋았습니다.의자기구로만 진행된 이날 수업. 상하반신의 운동을 모두 할 수 있는 기구네요. (사실 필라테스 기구는 다들 그런 것 같은데요.) 지난 시간에 했던 가로 허벅지 운동(제일 힘든 일)과 뒷다리와 허리 다잡기 운동을 해줬어요. 그리고 등과 허리근육을 단련해주기도 했습니다.

저는 그룹 기구 필라테스를 처음 해봤어요. 그룹 필라테스는 장단점이 있는 것 같아요. 먼저 자신에게만 집중하는 시선이 부담스럽거나, 여러 사람이 함께 운동하면서 서로 자극을 나누고, 그 시너지를 생각한다면 그것은 장점이죠. 그리고 1:1PT보다 가격이 저렴해서 기초체력만 있으면 충분히 따라갈 수 있다고 생각해요. 개인적으로 1:1이 확실히 박신돈 진행을 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함께 듣는 쪽이 확실하다면 1:1PT 못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단점으로 필라테스 기구를 다루는 것이 익숙하지 않아서 아직 몸과 근육을 잘 사용하지 못하면 제대로 된 자세를 익히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선생님이 잡아주긴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같이 듣기 때문에 계속 안 잡아줘요. 그리고 사람이 많을수록 강도를 적당한 수준으로 맞춰야 하기 때문에 강한 운동을 원한다면 소수정원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쨌든 철산 에스바디워크 필라테스 선생님께서 친절하고 꼼꼼하게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듣는 회원이 많아도, 적어도 성의있게 진행해 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철산 에스보디워크 필라테스에서는 3월 행사도 진행 중이다. 3월의 이벤트 사진을 투척하여, 그룹 필라테스 후기는 이것으로 끝납니다. (청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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