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한 단기간 두부 다이어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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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식한 두부 다이어트에 대한 글입니다.사실 두부다이어트는 상당히 오래 전부터 사용되고 있어서 주변에서 한두 명쯤은 시험해 본 여성들에게 흔하게 알려져 있는 다이어트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개인적으로 상당히 매력있는 형태의 식사조절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생각하는데 두부 다이어트의 장단점에 대해 자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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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부 다이어트는 매 끼니마다 두부로 만든 반찬을 풍부하게 모아 먹는 형태가 아닙니다.기존 식단에서 ‘한끼’를 ‘두부’로 대체하는데, 여기에 달걀을 묻혀서 기름에 튀겨서 맛있게 ‘요리’하는 것이 아니라 따로 양념하지 않고 삶는 형태로 살짝 조리해서 ‘반모에서 한모’ 정도를 섭취하는 것입니다.칼로리가 높지 않은 드레싱이나 야채, 과일 등을 소량 더해 먹을 수 있습니다.일반적으로 저녁 식사를 두부로 대체하는 것이 좋지만, 실제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장 많이 섭취하는 시간대가 저녁시간이기 때문에 이를 대체할 때 기대할 수 있는 다이어트 효과가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위의 형태로 어느 정도 목표 체중에 도달할 때까지 지속하면 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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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부 다이어트의 가장 큰 장점은 상대적으로 쉽고 성공 확률이 높다는 것입니다.탄수화물과 트랜스 지방의 섭취를 줄이고 채소와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는 건강한 식사를 한다면 굳이 다이어트를 하지 않아도 최소한 살이 찌지 않는다는 것은 누구나 알지만 현실적으로 그것을 실생활에 적용하는 것이 매우 번거로운 일이기 때문에 쉽게 실행할 수 없습니다.식단을 짜고 쇼핑을 하고 그것을 꾸준히 먹는다는 것은 엄청난 수고가 드는 것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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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하루 1식과 간헐적 단식 등과 같은 먹지 않는 형태의 다이어트를 선택하는데, 이는 실행 방법은 자체는 간단하고 효과도 클 수 있지만 올바른 지속할 것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반면 두부다이어트는 시작하는데 번거롭지 않고 나름대로의 포만감과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형태여서 상대적으로 난이도도 낮고 칼로리 섭취 절감 효과가 상당히 커 감량면에서도 매력적입니다.또 두부 한 끼를 제외하고는 평소 생활 패턴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충분히 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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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부 한 모의 무게는 약 500g. 칼로리는 400kcal전후입니다.그 중 3대 영양소는 단백질 40g지방 25g, 탄수화물 10g정도로 조성 비율이 훌륭한 식품입니다.​ 햇반과 비교하면 190g한통을 기준으로 약 310kcal에 대부분이 탄수화물인 것에 대해서 두부의 경우 질량에 비해서 가지고 있는 칼로리 자체가 상대적으로 쓰고’배’와 ‘칼로리’의 가성비가 매우 높고 영양적으로도 훨씬 가치가 있습니다.즉, 배는 불룩하면서도 살이 찌지 않는다는 뜻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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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도시락을 가지고 예시에서 설명한다면, 한개에 700-1000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기 일쑤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 탄수화물, 트랜스 지방 등이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 이를 두부로 바꾸면 단순히 계산해도 상당한 칼로리 절감 효과가 발생합니다.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영양소는 섭취하지 않을 수도 있는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살을 뺄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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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두부는 열량 자체가 낮지만, 그러한 열량을 구성하고 있는 영양소의 비율이 훌륭하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단백질의 경우 1판 기준으로 약 40g정도로 소화 흡수율과 아미노산 조성 등을 고려하지 않고 단순한 ‘양’으로 비교했을 때 육류 200g에 준하는 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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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도 두부의 영양분의 상당 부분(25g)를 차지하고 있어 포화 지방의 비율이 15%정도 85%가 불포화 지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즉, 굶는 형태나 식이를 극도로 제한하는 형태와는 달리 에너지 생산 이외의 용도로도 다양하게 쓰이기 때문에 인체에 꼭 필요한 단백질과 지방은 비교적 충분히 공급된다는 것입니다.굶어서 발생하는 필수 영양소 결핍으로 인한 부작용을 완화해 준다는 의미가 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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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단순히 살을 빼느냐 말고도 다른 고려 요인이 굉장히 많네요.금전적인 부분, 시간이나 노동적인 부분, 건강과 관련된 부분 등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많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개인적으로 두부다이어트는 쉽게 실행하고 살을 많이 뺄 수 있으며, 식사제한으로 인한 부작용이 그리 크지도 않기 때문에 여러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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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부 다이어트가 효과가 크다고는 하지만, 매일 밤 삶은 두부만 먹는다는 것은 상당히 정신적으로 스트레스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맛있는 음식도 한두번인데 심지어 두부는.. 거기다가 맛있는 음식을 주로 먹는 시간을 두부가 차지하는 건 너무 슬픈 일이에요.점심 식사 등으로 대체하는 것도 추천할 만한 것처럼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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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때에 평소의 식사를 그대로 유지하기 때문에 심각한 결핍은 발생하지 않겠지만, 두부의 비타민이나 미네랄이 그만큼 충분히 함유되어 있다고는 생각하기 어렵기 때문에 종합 비타민 등을 보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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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두부 다이어트는 먹는 양을 줄이는 식의 다이어트이기 때문에 적절한 관리 계획을 세우지 못하면 줄인 체중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이제 고기를 뺏거나 해서 원래대로 돌아오면 다시 살이 붙기 시작할테니까요.그래서 운동과 같은 활동을 병행하면서 체중을 유지하기 위한 준비도 같이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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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부 다이어트는 두부를 먹었기 때문에 살을 빼는 것이 아니라, 지금까지 먹던 것을 두부로 대체함으로써 칼로리 절감 효과가 발생하여 살을 빼는 것입니다.두부를 먹지 않는 식사에 보답받으면 당연히 살이 안 빠지거나 살이 찔 수도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