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수치가 높은 이유 ? :: 지방간의 증상 / 원인 / 치료 / 좋은 음식 ( Fatty Liver ) by 닥터자일리톨 알아봐요

간 수치가 높은 이유? : 지방간 증상 / 원인 / 치료 / 좋은 음식 (Fatty Liver) by닥터 자일리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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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행복한 치과의사 닥터 자일리톨 이재일입니다^^ㅋㅋ

여러분,건강검진은정기적으로받고있나요?저는 우선 직장인 건강검진에서 매년 한번씩 기초적인 검진은 받고 있고, 몇달 전에는 난생처음 위,대장내시경으로 꼼꼼히 체크한 기억이 있습니다.괴로웠던 기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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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건강 진단에서는 혈액 검사를 합니다만, 술을 많이 마시는 남성 분은 간 수치를 민감하게 봅니다.하지만 술도 잘 안 마시고 나이도 어린 편인데 가끔 간 수치가 정상보다 높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이런 경우는 정밀 체크를 위해 간 초음파를 받아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지방간이 있어서 그럴 가능성이 높아요.오늘은 바로 이 지방간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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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상태보다 간에 지방이 더 많이 축적된 상태입니다.​ 보통 5%정도가 정상인데 그 이상 하군요 “현대인의 식생활의 변화에 의해서 최근에는 건강 진단을 받고 지방 간이 있다고 알게 되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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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코올성 지방간 관련은 술!!! 가장 주된 원인이죠. 양과 횟수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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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은 간세포에 지방 축적, 간세포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술을 오래 마시는 법은 알코올성 지방 간의 위험이 높고 그 상태에서 계속 이어지면 간염 → 간 경변증이 되기도 합니다. ㅠ(20%정도까지 가능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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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비알코올성 지방간! 지방간이라고 하면 당연히 술에 관련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최근에는 술을 전혀 마시지 않아도 발생하는 사람이 많아서, 실제로는 이쪽이 더 위험하다고도 합니다.비만, 당뇨, 고지혈증 등의 대사증후군과 관련하여 칼로리 섭취 증가시간에 지방이 축적되어 지방에서 유해한 물질이 분비되어 지방간염, 간경화로 진행됩니다.이 때문에 전신질환과 관계가 있으며 질환의 심각도와 중요도가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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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도에 따라 피로감, 전신 권태감, 오른쪽 상복부에 통증을 느끼는데, 위의 대부분 건강진단에서 자신이 지방간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듯이 평소에는 잘 모르겠습니다.겉보기에는 증상이 없고 건강해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 병원에서 혈액 검사를 받고 간 수치가 높게 나오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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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적인 초음파 검사를 통해 지방간이라고 하는 것을 발견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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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정기적인 검사는 빼놓을 수 없습니다.

알코올성 지방간 치료 금주!! 더 이상 말할 필요 없겠죠?심하지 않은 경우는 금주만으로도 효과가 있습니다.​ 1~2달만 간에서 지방이 제거되고, ​ 3~4개월이면 완치될지도 모릅니다.또한 영양 관리를 위해 규칙적인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약물을 이용한 방법으로는 항산화제(비타민 E, 비타민 B, C)를 사용하여 치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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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간 환자의 다수가 과체중이므로 음식 섭취는 열량을 줄이고 규칙적, 균형 잡힌 식사 및 운동을 통해 체중 감소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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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당뇨로 인한 경우는 혈당 조절, 고지혈증으로 인한 경우는 혈액 내 지질 농도를 정상적으로 유지하도록 해야 합니다.약물 복용에 의한 경우는 그 약을 중단하거나 다른 대체약을 이용하는 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1. 오트밀 ​ 나도 때때로 쉽게 먹는 오트밀입니다.오트밀은 간세포막을 구성하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의 생성을 촉진시켜 독소 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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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과 ​ 사과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게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특히 사과의 껍질에는 지방간 수치를 낮추는 성분이 많기 때문에 사과는 깨끗이 씻어 껍질까지 먹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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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자몽 ​ 비타민 C와 A가 풍부하고 암 선산을 예방합니다.또한 단백질 크루타치온은 간 정화를 위한 해독효소를 도와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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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블루베리 ​ 체내 항균, 항 바이러스 작용을 하고 ​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고, ​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있어 ​ 내부 조직 손상을 막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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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올리브 오일 ​ 요리를 할 때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많지만 ​ 불포화 지방산이 몸에 좋은 것은 아시죠?흐흐, 그리고 페놀 성분도 있어서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콜레스테롤을 줄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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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좋다고 알려진 음식만 먹지 말고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위주로 골고루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지방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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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뉴스에서는 지방간이 심혈관 질환의 발생 위험을 높인다는 연구 결과도 나와 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주의사항에 대해 잘 인지하고, 더 건강하며, 걱정없는 나날을 보냅시다.~닥터 자일리톨의 건강 스토리는 여기까지! 오늘도 힘찬 하루 되세요~ᄒ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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